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FAQ)

서비스 가입은 하이마트 매장에서 제품 구매 후 당일 내 가능합니다. 가입 시 본인 인증 및 정기 결제 카드 등록 후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는 가입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입은 서비스의 구독료 결제 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독료 결제를 희망하시는 경우, 정기 결제 카드 등록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정기 결제 카드 등록 방법은 대리점에서 가입해 주신 정보로 로그인 하신 후 등록이 가능하시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내에서 내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맨 하단에 있는 결제정보 변경하기 클릭 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고객님 혹시 서비스 구독료가 정상적으로 결제되었는지 확인 해 보셨나요?
서비스 구독료가 결제되지 않았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다시 이용이 가능한 정기 결제 카드를 재 등록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정기 결제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FAQ Q2. 정기 결제 카드 재 등록하는 방법은? 질문에서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시는 경우, 해지 의사를 회사의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접수하여야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가입자 고객님 본인께서 직접 전화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서비스 가입기간 중 이용자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도 해지될 경우, 회사는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에게 환불금을 반환하는 한편, 해지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중도 해지 의사를 회사의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접수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사정으로 서비스가 중도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해지 신청일을 기준으로 이용자가 기 납입한 서비스 이용료에서 잔여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환불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합니다. 이용약관 상의 여타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가입기간 중 교체 서비스를 신청하여 교체 가전제품을 수령하였거나 수령하기로 한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려면 회사에 다음 산식에 따라 산정된 해지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도 해지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의 중도 해지 의사를 접수한 후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이 해지 위약금의 산정 내역 및 회사에 대한 해지 위약금 지급 방식을 안내합니다.

해지 위약금 = 교체 가전제품의 제조사 권장소비자가격(MSRP) – 교체 수수료 – 이용자가 가입기간 중 해당 연차에 대하여 기 납부한 서비스 이용료

가전교체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신 경우 하기와 같이 환불금 계산이 가능하시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환불금 (서비스료 월 결제 이용 시) = 월 결제금액 / 해당월의 일수 *(결제날짜- 1)
환불금 (서비스료 연 결제 이용 시) = 연이용료*(365-가입유지일수)/365 (단, 윤년의 경우에는 366일 기준으로 산정)

서비스 해지 후 재가입은 불가능 합니다. 새로운 휴대폰을 구매하셨을 경우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지 신청 후 철회는 불가능 합니다.

명의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가입 당시 기기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가 정해지므로, 추후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교체 시 원하시는 주소지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교체를 신청한 후 지정된 매장에서 방문 수령으로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 가전교체서비스에 최초 가입할 당시의 등록가전제품을 기준으로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가전제품으로 교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나의 가전제품에서 교체 신청을 누르신 후 신청하시면서 교체 가능한 모델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재고 상황에 따라 일부 교체 가전제품은 즉시 제공이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 롯데하이마트에서 직접 판매하는 가전제품
2. 등록가전제품과 같은 가전제품 항목으로만 교체 가능 (예: 청소기 → 청소기로 교체 가능, 청소기 → 공기청정기로 교체는 불가능)
3. 등록가전제품 판매가격과 유사가격대(판매가격의 108% 이하)의 가전제품. 다만, 유사가격대의 가전제품으로 교체가 불가능한 경우 등록가전제품과 유사한 사양의 가전제품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교체 시 교체 수수료 및 교체보증금이 발생합니다. 교체보증금은 등록가전제품 판매가격의 30%금액으로 납부되며, 등록가전 제품의 회수가 확인되면 해당 금액은 고객의 결제 카드 부분 취소로 반환됩니다.

교체 신청 후 취소는 불가능 합니다.

마이페이지 → 교체 내역 확인하기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고객님 혹시 원하시는 교체 단말기가 보이지 않으신가요?

단말기가 보이지 않는 경우는 하기와 같습니다.
(1) 단말기 재고 없는 경우
(2) 단말기의 금액이 108%가 넘는 경우

상기와 같은 사유가 아님에도 지속 보이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108% 한도를 초과하는 제품으로 교체할 수는 없습니다.

고객님이 사용하시던 가전제품의 파손 여부에 상관없이 교체가 가능합니다. 수리를 하지 않아도 바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 보상 불가 사항
① 공식 수리업체 이외에서 발생한 수리비용
②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한 고장 및 기능저하에 대한 수리비용
③ 고의적인 파손으로 발생한 수리비용
④ 외부적 손상에 대한 수리비용
⑤ 고객이 임의로 제품을 개조하여 발생한 수리비용

연장보증서비스는 제조사가 제공하는 무상보증기간 만료 후 서비스 가입기간동안 보증기간을 연장해 드리는 서비스이며, 가전교체서비스를 가입하실 때 별도의 가입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연장보증보험의 보상 한도 내에서는 여러 번 가능합니다.
연장보증보험의 보상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IT,PC]
휴대폰 - 1,000,000 원
PC - 1,000,000 원
노트북 - 1,500,000 원
태블릿 - 700,000 원
모니터 - 500,000원

[대,소형 가전]
TV - 3,000,000 원
냉장고 - 1,000,000 원
청소기 - 700,000 원
공기청정기 - 700,000 원

*단, 파손 보험 제공 상품의 경우 연장보증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해당 답변에서 휴대폰 상품의 경우, 2025년 1월 이전 자급제 휴대폰 대상의 "가전교체서비스" 가입자의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가전교체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연장보증보험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전교체서비스 홈페이지 내 '마이 페이지'에서, 증권번호와 고유번호를 확인한 후 수리 절차와 필요 서류 작성을 진행해 주세요. 모든 수리절차와 서류작성이 완료 되면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 080-900-7114 (무료), +82-2-2119-2000 (해외 문의 시) 를 통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연장보증 서비스의 경우, 고객님 사용 중 발생하거나 아래 보상불가 사항에 따른 파손 건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기기의 결함에 의해 발생 된 수리비에 대하여 보증합니다.
기기 결함에 따른 고장의 경우, 수리를 받고 난 후 수리비가 연장보증보험에서 제공하는 보상 한도 이상으로 발생 할 경우에는 차액에 대해 고객님의 수리비 부담이 필요합니다.

※ 보상 불가 사항
① 공식 수리업체 이외에서 발생한 수리비용
②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한 고장 및 기능저하에 대한 수리비용
③ 고의적인 파손으로 발생한 수리비용
④ 외부적 손상에 대한 수리비용
⑤ 고객이 임의로 제품을 개조하여 발생한 수리비용

1년 이내 수리하는 경우 제조사의 공식수리센터를 통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무상보증서비스를 활용해 주세요.
예를 들어, S사에서 구입하신 TV의 제조사 보장 기간이 1년이라면 첫 1년차에는 제조사 측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후 가전교체서비스 가입 기간 동안에는 연장보증보험이 제공됩니다. 가전교체서비스를 해지 한 후에는 연장보증서비스도 종료됩니다.

제조사 공식 수리업체를 방문하여 수리 진행 후 홈페이지를 통해 파손보험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나의 가전제품)에서 파손보험 서비스 접수를 원하시는 나의 가전제품을 확인하신 후 수리 후 환급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이후 요구되는 서류 작성 후 제출해주시면 보험사에서 확인 후 처리 결과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해드립니다.

휴대폰교체서비스(가전교체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께서는, 가입 기간 중 휴대폰에 파손이 발생한 경우 제조사 공식 수리센터에서 발생한 수리 비용을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상은 최대 5회까지 가능하며, 보상 한도는 휴대폰 출고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보상을 받으신 이후에도 최대 보상 횟수를 초과하지 않는 한, 다음 보상 시 최초 설정된 보상 한도액이 다시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휴대폰 출고가 자기부담금 보상한도액
(파손 수리비 보장)
최대 보장 횟수
100만원 이하 손해액의 15% 35만원 5회
100만원 초과 ~ 150만원 이하 60만원
150만원 초과 70만원
플립/폴드 70만원

수리비용이 보상한도액을 넘게 되는 경우, 보상한도액 까지 수리비가 보상됩니다.

가입자와 이용자가 다른 경우, 3촌 이내까지 파손보험서비스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기 요구되는 서류에 따라 접수 부탁드리겠습니다.

1. 가입자의 3촌 이내 인 경우, 가입자-이용자 각각 가족관계증명서개인정보동의서
예시 1) 삼촌(부모의 형제)과의 3촌 관계 시,
- 제출서류 : ①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부모 확인) ②삼촌의 가족관계증명서 (부모가 동일함을 확인) ③가입자 본인 및 이용자 각각의 개인정보 동의서
예시 2) 조카(형제의 자녀)와의 3촌 관계 시
- 제출서류 : ①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형제 확인) ②형제의 가족관계증명서 (형제의 자녀 확인), ③가입자 본인 및 이용자 각각의 개인정보 동의서

2. 가입자의 배우자 및 배우자의 3촌 이내 경우, 주민등록등본 또는 혼인관계증명서개인정보동의서
현재 가족관계증명서만으로는 혼인 사실에 대한 확인이 어려워, 가입자의 배우자 및 배우자의 3촌 이내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혼인관계증명서 제출 해주셔야 합니다(단, 자녀의 경우는 예외). 또한, 3촌 이내의 가족 관계를 증빙하기 위해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시 불필요한 인원의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은 마스킹 처리 해 주시고,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역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시 1) 가입자 : 본인, 이용자 : 처형
- 제출 서류 : ① ‘배우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② ‘배우자의 부모님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③ 본인 또는 배우자의 주민등록등본 또는 혼인관계증명서, ④가입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동의서
※ 필수 사항 : ‘배우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내 본인과 배우자를 제외한 나머지 인원 마스킹 처리 후 제출, ‘배우자의 부모님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내 처형과 부모님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 마스킹 처리 후 제출

결제 실패하셨을 경우, 유효한 카드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정기 결제 카드를 다시 등록하는 경우 당일 결제 처리가 됩니다.

정기 카드 결제일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고객님 구독료 결제 여부 확인을 원하시나요? 고객님의 서비스 구독료가 정상적으로 결제된 경우에는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로 결제 완료 문자메시지 / 알림톡을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1670-8884 로 발송해드린 문자메시지 or 알림톡을 참고 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고, 결제를 다시 진행 해 주세요. 이후에도 결제 페이지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