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FAQ)

롯데하이마트에서 구입한 대형/소형 가전 및 IT/PC 제품을 구입한 경우 가입이 가능합니다. 대형/소형 가전의 경우 TV, 냉장고, 청소기, 공기청정기 제품들이 해당되며, IT/PC 가전의 경우 태블릿, PC, 노트북, 모니터가 해당됩니다. 해당 가전제품을 구매한 당일에 한하여 롯데하이마트 가전교체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단, 판매가격 500만원 이상 가전제품(행사가 기준), 전시상품/리퍼 상품/중고 상품/렌탈제품, 조립식 PC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 추후 가입 가능 제품군은 확대될 수 있습니다.
※ 해당 답변에서 휴대폰 상품의 경우, 2025년 1월 이전 자급제 휴대폰 대상의 "가전교체서비스" 가입자의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고객님께서 등록가전제품을 구입한 시점을 기준으로 롯데하이마트가 책정한 행사가격으로 판정 되며, 고객님이 롯데하이마트 혹은 제3자로부터 받았거나 받을 수 있었던 어떤 종류의 추가 할인/할증 등(예: 카드사, 상조사 등의 할인혜택 혹은 지원금 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법인 및 사업자 명의로는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가입 대상 가전제품 항목은 TV, 냉장고, 청소기, 공기청정기, 모니터, 태블릿, PC, 노트북이며 추후 가입 가능 제품군은 확대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을 구매한 당일에 한하여 롯데하이마트 가전교체서비스에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렌탈 상품은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고객님이 해지를 신청하지 않는 한 매년 자동 갱신되어 최대 가입가능기간 동안 정기 결제됩니다. 교체 후에도 계속 유지되며, 해지 신청은 별도로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교체 후 1년 안에 해지하시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교체 후 해지 시, 가입 후 1년이 지나는 시점에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교체를 하시더라도 무조건 최대 가입가능기간을 유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교체 후 1년 안에 해지하시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고객님께서 해지를 신청하지 않는 한 매년 자동 연장되며 최대 가입가능기간 동안 가입하신 요금제에 때라 매년 혹은 매월 결제됩니다.

서비스 가입 후 최대 가입가능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자동해지 되는 경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시는 경우, 해지 의사를 회사의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접수하여야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가입자 고객님 본인께서 직접 전화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교체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해지신청일 기준으로 해당년도의 잔여일수(월결제 하신 고객님의 경우 해당월 잔여일수)에 대해 일할 계산하여 환불해 드립니다.

해지위약금의 산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지위약금 = 교체가전제품의 제조사 권장소비자가격(MSRP) – 교체수수료 – 연 이용료 * 가입유지일수/365 (단, 윤년의 경우에는 366일 기준으로 산정)

※단, 이용료를 월별 결제하는 고객은 '고객님이 실제로 지불하신 월별 금액*12개월'을 연이용료로 산정합니다.

2025년 1월 이전 자급제휴대폰으로 "가전교체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 이라면, 기존과 동일하게 가전교체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휴대폰으로 가전교체서비스의 가입은 불가하며, 휴대폰 교체서비스로만 가입이 가능 합니다.
휴대폰교체서비스 FAQ로 이동하기 (클릭)

- 교체가전 수령 후 10 영업일 이내에 등록가전제품을 반납하지 않는 경우, 교체보증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등록가전제품 회수를 위해 2~3일 내에 택배기사님이 방문 할 예정입니다. 안전하게 박스 포장하여 반납 부탁드립니다. 반납 가전 포장이 안되어 회수가 안될 시, 정상 반납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 대형 가전의 경우 등록가전제품은 동일 설치기사님을 통해 회수 됩니다.
- 가입시 등록된 가전제품으로 반납 하셔야 하며, 주요 부품 및 액세서리 등이 누락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보증금은 반납하신 가전제품 회수 후 영업일 기준 3~7일 내에 환급 처리될 예정입니다.
- 개인 정보는 삭제 후 반납해 주세요.

기존 단말기 반납 전 메모리카드 및 유심 칩은 제거 부탁드리며, 필요하신 데이터 백업 진행 부탁드립니다. 운영체제 별 필요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안드로이드폰 인 경우 : 구글, 삼성 계정 등 계정 연결 해제
2) 아이폰 인 경우 : 애플 계정 연결,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은 반드시 해제, 잠금 설정 해제
새로운 교체 휴대폰을 수령하신 경우, 통신사 대리점을 찾아 확정기변을 진행해 주세요. 확정기변을 진행해 주지 않으시면 교체보증금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교체 시에는 교체 수수료와 교체 보증금이 발생합니다.

교체 수수료는 서비스 연차 및 가입 제품군 별로 상이합니다. 자세한 교체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IT/PC/휴대폰/소형가전]
1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50%
2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40%
3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30%
또는 10만원 중 큰 금액

※ 해당 답변에서 휴대폰 상품의 경우, 2025년 1월 이전 자급제 휴대폰 대상의 "가전교체서비스" 가입자의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대형가전]
1,2,3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50%
4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40%
5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30%
또는 10만원 중 큰 금액

교체 보증금이란 교체 수수료 이외에 추가로 고객님이 교체 신청을 할 때 보증금으로 회사에 납부해야 하는 금액을 말하며, 등록 가전 구매 가격의 30%에 해당합니다.
고객님의 이전 가전제품의 반납이 완료되면 교체 보증금은 환불 처리됩니다.

가입 후 1년안에 언제든지 1회 교체가 가능합니다. 3년 동안 가입하셨다면, 연 1회 씩 총 3회 교체가 가능하며, 5년 동안 가입하셨다면 연 1회 씩 총 5회 교체가 가능합니다.

1년에 1회 이상의 교체는 불가능합니다. 교체 서비스는 서비스에 가입한 가전제품 별 1년에 1회 가능하며, 3년 동안 가입할 경우 1년에 1회씩 총 3회, 5년 동안 가입 할 경우 1년에 1회씩 총 5회 가능합니다.

교체수수료 변경 시점은 서비스 유지후 1년이 경과되는 시점입니다.

최소로 발생되는 수수료 기준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30만원짜리 가전을 구매한 후 3년차에 교체를 하시는 경우, 실제 교체 수수료는 9만원 (= 30만원 * 30%) 이지만 최소수수료 기준인 10만원보다 작기 때문에 10만원이 부과 됩니다.

고객님이 롯데하이마트 가전교체서비스에 가입하면서 등록한 가전제품 기준 입니다.

구매 당시의 가전제품에 장착되어 있는 부품 (예: PC/노트북의 CPU, 하드디스크 및 램 등)을 포함하여 반납해야하며, 그 외의 모든 액세서리 및 구성품도 함께 반납하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교체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장착 된 부속품을 제거하거나 다른 부속품으로 바꿔서 반납하는 경우 가전제품 반납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교체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으며, 별도의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교체 진행 후 등록가전제품을 반납하지 않고 해지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며, 보증금 또한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직접 판매하는 가전 제품으로, 기존에 구매하신 가전제품과 같은 항목으로만 교체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 휴대폰)
또한, 최초로 구매하셨던 가전제품의 판매가격과 유사가격대 (판매가격의 108%이하)의 가전제품으로만 교체가 가능합니다.

현재로서는 추가금을 내고 108% 한도를 초과하는 제품으로 교체할 수는 없습니다.

고객님이 사용하시던 가전제품의 파손 여부에 상관없이 교체가 가능합니다. 수리를 하지 않아도 바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 보상 불가 사항
① 공식 수리업체 이외에서 발생한 수리비용
②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한 고장 및 기능저하에 대한 수리비용
③ 고의적인 파손으로 발생한 수리비용
④ 외부적 손상에 대한 수리비용
⑤ 고객이 임의로 제품을 개조하여 발생한 수리비용

연장보증서비스는 제조사가 제공하는 무상보증기간 만료 후 서비스 가입기간동안 보증기간을 연장해 드리는 서비스이며, 가전교체서비스를 가입하실 때 별도의 가입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연장보증보험의 보상 한도 내에서는 여러 번 가능합니다.
연장보증보험의 보상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IT,PC]
휴대폰 - 1,000,000 원
PC - 1,000,000 원
노트북 - 1,500,000 원
태블릿 - 700,000 원
모니터 - 500,000원

[대,소형 가전]
TV - 3,000,000 원
냉장고 - 1,000,000 원
청소기 - 700,000 원
공기청정기 - 700,000 원

*단, 파손 보험 제공 상품의 경우 연장보증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해당 답변에서 휴대폰 상품의 경우, 2025년 1월 이전 자급제 휴대폰 대상의 "가전교체서비스" 가입자의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가전교체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연장보증보험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전교체서비스 홈페이지 내 '마이 페이지'에서, 증권번호와 고유번호를 확인한 후 수리 절차와 필요 서류 작성을 진행해 주세요. 모든 수리절차와 서류작성이 완료 되면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 080-900-7114 (무료), +82-2-2119-2000 (해외 문의 시) 를 통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연장보증 서비스의 경우, 고객님 사용 중 발생하거나 아래 보상불가 사항에 따른 파손 건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기기의 결함에 의해 발생 된 수리비에 대하여 보증합니다.
기기 결함에 따른 고장의 경우, 수리를 받고 난 후 수리비가 연장보증보험에서 제공하는 보상 한도 이상으로 발생 할 경우에는 차액에 대해 고객님의 수리비 부담이 필요합니다.

※ 보상 불가 사항
① 공식 수리업체 이외에서 발생한 수리비용
②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한 고장 및 기능저하에 대한 수리비용
③ 고의적인 파손으로 발생한 수리비용
④ 외부적 손상에 대한 수리비용
⑤ 고객이 임의로 제품을 개조하여 발생한 수리비용

1년 이내 수리하는 경우 제조사의 공식수리센터를 통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무상보증서비스를 활용해 주세요.
예를 들어, S사에서 구입하신 TV의 제조사 보장 기간이 1년이라면 첫 1년차에는 제조사 측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후 가전교체서비스 가입 기간 동안에는 연장보증보험이 제공됩니다. 가전교체서비스를 해지 한 후에는 연장보증서비스도 종료됩니다.

제조사 공식 수리업체를 방문하여 수리 진행 후 홈페이지를 통해 파손보험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나의 가전제품)에서 파손보험 서비스 접수를 원하시는 나의 가전제품을 확인하신 후 수리 후 환급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이후 요구되는 서류 작성 후 제출해주시면 보험사에서 확인 후 처리 결과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해드립니다.

휴대폰교체서비스(가전교체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께서는, 가입 기간 중 휴대폰에 파손이 발생한 경우 제조사 공식 수리센터에서 발생한 수리 비용을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상은 최대 5회까지 가능하며, 보상 한도는 휴대폰 출고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보상을 받으신 이후에도 최대 보상 횟수를 초과하지 않는 한, 다음 보상 시 최초 설정된 보상 한도액이 다시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휴대폰 출고가 자기부담금 보상한도액
(파손 수리비 보장)
최대 보장 횟수
100만원 이하 손해액의 15% 35만원 5회
100만원 초과 ~ 150만원 이하 60만원
150만원 초과 70만원
플립/폴드 70만원

수리비용이 보상한도액을 넘게 되는 경우, 보상한도액 까지 수리비가 보상됩니다.

가입자와 이용자가 다른 경우, 3촌 이내까지 파손보험서비스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기 요구되는 서류에 따라 접수 부탁드리겠습니다.

1. 가입자의 3촌 이내 인 경우, 가입자-이용자 각각 가족관계증명서개인정보동의서
예시 1) 삼촌(부모의 형제)과의 3촌 관계 시,
- 제출서류 : ①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부모 확인) ②삼촌의 가족관계증명서 (부모가 동일함을 확인) ③가입자 본인 및 이용자 각각의 개인정보 동의서
예시 2) 조카(형제의 자녀)와의 3촌 관계 시
- 제출서류 : ①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형제 확인) ②형제의 가족관계증명서 (형제의 자녀 확인), ③가입자 본인 및 이용자 각각의 개인정보 동의서

2. 가입자의 배우자 및 배우자의 3촌 이내 경우, 주민등록등본 또는 혼인관계증명서개인정보동의서
현재 가족관계증명서만으로는 혼인 사실에 대한 확인이 어려워, 가입자의 배우자 및 배우자의 3촌 이내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혼인관계증명서 제출 해주셔야 합니다(단, 자녀의 경우는 예외). 또한, 3촌 이내의 가족 관계를 증빙하기 위해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시 불필요한 인원의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은 마스킹 처리 해 주시고,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역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시 1) 가입자 : 본인, 이용자 : 처형
- 제출 서류 : ① ‘배우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② ‘배우자의 부모님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③ 본인 또는 배우자의 주민등록등본 또는 혼인관계증명서, ④가입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동의서
※ 필수 사항 : ‘배우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내 본인과 배우자를 제외한 나머지 인원 마스킹 처리 후 제출, ‘배우자의 부모님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내 처형과 부모님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 마스킹 처리 후 제출

정기 결제 카드 변경은 가능합니다. 가전교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변경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의 경우 'MY PAGE' > '내 정보' > '결제정보 변경하기' 탭을 활용해 주세요.

교체수수료, 교체보증금은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료는 정기 결제로 이루어지므로 할부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타인 명의의 카드 등록도 가능하지만, 배우자나 법정대리인 등 친족의 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법인 카드도 결제는 가능하지만, 법인 명의로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정기결제일은 해당 상품 서비스 개시일 일자로 자동 설정됩니다.
다만 특정 월에 결제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됩니다(예를 들어, 1월 31일 가입자의 정기 결제일은 2월 28일, 3월 31일, 4월 30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