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FAQ)

오직 롯데하이마트에서만 제공하는 가전제품 토탈 케어 서비스로 구매에서부터 케어, 수리 그리고 가전교체까지 책임지는 국내 유일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혜택 :
1. 가전 교체 서비스 제공
(구입한 가전제품 가격의 30% 혹은 최소 3만원을 교체 수수료로 부담하고, 새 제품, 교체 시점 출시일 2년 이내, 유사 스펙 및 가격, 브랜드 제한 없는 제품으로 교체)
2. 제조사 보증기간 최대 5년까지 연장

가전제품마다 다른 가격이며, 각각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분류 가전 가격
대형가전 TV 11만원
냉장고 5만원
세탁기 8만원
건조기 8만원
김치냉장고 5만원
소형가전 전기밥솥 2만원
공기청정기 6만원
청소기 5만원
커피머신 3만원
전기면도기 3만원
IT/PC 휴대폰 11민원
태블릿 8만원
PC 13만원
노트북 15만원

롯데하이마트에서 구입한 대형/소형 가전 및 IT/PC 제품을 구입한 경우 가입이 가능합니다. 대형/소형 가전의 경우 TV, 냉장고, 청소기, 공기청정기 제품들이 해당되며, IT/PC 가전의 경우 휴대폰 (자급제 대상), 태블릿, PC, 노트북, 모니터가 해당됩니다. 해당 가전제품을 구매한 당일에 한하여 롯데하이마트 가전교체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단, 판매가격 500만원 이상 가전제품(행사가 기준), 자급제 휴대폰 외 통신사의 선택약정 및 공시지원금 할인을 적용 받은 휴대폰, 전시상품/리퍼 상품/중고 상품/렌탈제품, 조립식 PC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 추후 가입 가능 제품군은 확대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등록가전제품을 구입한 시점을 기준으로 롯데하이마트가 책정한 행사가격으로 판정 되며, 고객님이 롯데하이마트 혹은 제3자로부터 받았거나 받을 수 있었던 어떤 종류의 추가 할인/할증 등(예: 카드사, 상조사 등의 할인혜택 혹은 지원금 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법인 및 사업자 명의로는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가입 대상 가전제품 항목은 TV, 냉장고, 청소기, 공기청정기, 모니터, 휴대폰, 태블릿, PC, 노트북이며 추후 가입 가능 제품군은 확대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자급제 휴대폰만 가입 가능하며, 추후 확대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을 구매한 당일에 한하여 롯데하이마트 가전교체서비스에 가입 할 수 있습니다.

렌탈 상품은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고객님이 해지를 신청하지 않는 한 매년 자동 갱신되어 최대 가입가능기간 동안 정기 결제됩니다. 교체 후에도 계속 유지되며, 해지 신청은 별도로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교체 후 1년 안에 해지하시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교체 후 해지 시, 가입 후 1년이 지나는 시점에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교체를 하시더라도 무조건 최대 가입가능기간을 유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교체 후 1년 안에 해지하시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고객님께서 해지를 신청하지 않는 한 매년 자동 연장되며 최대 가입가능기간 동안 가입하신 요금제에 때라 매년 혹은 매월 결제됩니다.

서비스 가입 후 최대 가입가능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자동해지 되는 경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교체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해지신청일 기준으로 해당년도의 잔여일수(월결제 하신 고객님의 경우 해당월 잔여일수)에 대해 일할 계산하여 환불해 드립니다.

해지위약금의 산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지위약금 = 교체가전제품의 제조사 권장소비자가격(MSRP) – 교체수수료 – 연 이용료 * 가입유지일수/365 (단, 윤년의 경우에는 366일 기준으로 산정)

※단, 이용료를 월별 결제하는 고객은 '고객님이 실제로 지불하신 월별 금액*12개월'을 연이용료로 산정합니다.

- 교체가전 수령 후 10 영업일 이내에 등록가전제품을 반납하지 않는 경우, 교체보증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등록가전제품 회수를 위해 2~3일 내에 택배기사님이 방문 할 예정입니다. 안전하게 박스 포장하여 반납 부탁드립니다. 반납 가전 포장이 안되어 회수가 안될 시, 정상 반납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 대형 가전의 경우 등록가전제품은 동일 설치기사님을 통해 회수 됩니다.
- 가입시 등록된 가전제품으로 반납 하셔야 하며, 주요 부품 및 액세서리 등이 누락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보증금은 반납하신 가전제품 회수 후 영업일 기준 3~7일 내에 환급 처리될 예정입니다.
- 개인 정보는 삭제 후 반납해 주세요.

기존 단말기 반납 전 메모리카드 및 유심 칩은 제거 부탁드리며, 필요하신 데이터 백업 진행 부탁드립니다. 운영체제 별 필요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안드로이드폰 인 경우 : 구글, 삼성 계정 등 계정 연결 해제
2) 아이폰 인 경우 : 애플 계정 연결,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은 반드시 해제, 잠금 설정 해제
새로운 교체 휴대폰을 수령하신 경우, 통신사 대리점을 찾아 확정기변을 진행해 주세요. 확정기변을 진행해 주지 않으시면 교체보증금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교체 시에는 교체 수수료와 교체 보증금이 발생합니다.

교체 수수료는 서비스 연차 및 가입 제품군 별로 상이합니다. 자세한 교체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IT/PC/휴대폰/소형가전]
1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50%
2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40%
3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30%
또는 10만원 중 큰 금액

[대형가전]
1,2,3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50%
4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40%
5년 차 : 구매한 가전제품 가격의 30%
또는 10만원 중 큰 금액

교체 보증금이란 교체 수수료 이외에 추가로 고객님이 교체 신청을 할 때 보증금으로 회사에 납부해야 하는 금액을 말하며, 등록 가전 구매 가격의 30%에 해당합니다.
고객님의 이전 가전제품의 반납이 완료되면 교체 보증금은 환불 처리됩니다.

가입 후 1년안에 언제든지 1회 교체가 가능합니다. 3년 동안 가입하셨다면, 연 1회 씩 총 3회 교체가 가능하며, 5년 동안 가입하셨다면 연 1회 씩 총 5회 교체가 가능합니다.

1년에 1회 이상의 교체는 불가능합니다. 교체 서비스는 서비스에 가입한 가전제품 별 1년에 1회 가능하며, 3년 동안 가입할 경우 1년에 1회씩 총 3회, 5년 동안 가입 할 경우 1년에 1회씩 총 5회 가능합니다.

교체수수료 변경 시점은 서비스 유지후 1년이 경과되는 시점입니다.

최소로 발생되는 수수료 기준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30만원짜리 가전을 구매한 후 3년차에 교체를 하시는 경우, 실제 교체 수수료는 9만원 (= 30만원 * 30%) 이지만 최소수수료 기준인 10만원보다 작기 때문에 10만원이 부과 됩니다.

고객님이 롯데하이마트 가전교체서비스에 가입하면서 등록한 가전제품 기준 입니다.

구매 당시의 가전제품에 장착되어 있는 부품 (예: PC/노트북의 CPU, 하드디스크 및 램 등)을 포함하여 반납해야하며, 그 외의 모든 액세서리 및 구성품도 함께 반납하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교체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장착 된 부속품을 제거하거나 다른 부속품으로 바꿔서 반납하는 경우 가전제품 반납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교체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으며, 별도의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교체 진행 후 등록가전제품을 반납하지 않고 해지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며, 보증금 또한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직접 판매하는 가전 제품으로, 기존에 구매하신 가전제품과 같은 항목으로만 교체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 휴대폰)
또한, 최초로 구매하셨던 가전제품의 판매가격과 유사가격대 (판매가격의 108%이하)의 가전제품으로만 교체가 가능합니다.

현재로서는 추가금을 내고 108% 한도를 초과하는 제품으로 교체할 수는 없습니다.

고객님이 사용하시던 가전제품의 파손 여부에 상관없이 교체가 가능합니다. 수리를 하지 않아도 바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단, 고객님의 사정으로 인하여 배송이 불가한 경우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배송 관련하여 아래 표를 참조해 주세요.

서울특별시

대면배송 신청 후 6시간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인천 / 경기 (일부지역 제외)

대면배송 신청 후 당일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제외지역 : 연천군, 포천시, 가평군, 여주시, 안성시, 양평군, 이천시 등 일부지역

기타 광역시 (대전, 대구, 부산, 울산, 광주)

대면배송 영업일 기준 1일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기타 지역

대면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택배배송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 교체 신청이 오전 9시~오후 5시 내에 접수된 경우 (월~금, 공휴일 제외)
* 오후 5시 이후에 접수된 신청은 영업일 기준 1일 더 소요됩니다.
* 배송은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대면배송 또는 택배배송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일부 대면배송이 불가한 지역은 택배배송만 이용 가능합니다.
* 배송사 및 배송지역 사정에 따라 (제주 및 일부 도서산간지역) 배송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장보증서비스는 제조사가 제공하는 무상보증기간 만료 후 서비스 가입기간동안 보증기간을 연장해 드리는 서비스이며, 가전교체서비스를 가입하실 때 별도의 가입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연장보증보험의 보상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IT,PC]
휴대폰 - 1,000,000 원
PC - 1,000,000 원
노트북 - 1,500,000 원
태블릿 - 700,000 원
모니터 - 500,000원

[대,소형 가전]
TV - 3,000,000 원
냉장고 - 1,000,000 원
청소기 - 700,000 원
공기청정기 - 700,000 원

가전교체서비스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연장보증보험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전교체서비스 홈페이지 내 '마이 페이지'에서 연장보증보험을 신청하시고, 증권번호와 고유번호를 확인한 후 수리 절차와 필요 서류 작성을 진행해 주세요.
모든 수리절차와 서류작성이 완료 되면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 080-900-7114 (무료), +82-2-2119-2000 (해외 문의 시) 를 통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나, 실제 파손/수리 내역에 따라 수리비가 연장보증보험에서 제공하는 보상 한도 이상으로 발생할 경우에는 차액에 대해 고객님의 수리비 부담이 필요합니다

연장보증보험의 보상 한도 내에서는 여러 번 가능합니다.
연장보증보험의 보상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IT,PC]
휴대폰 - 1,000,000 원
PC - 1,000,000 원
노트북 - 1,500,000 원
태블릿 700,000 원
모니터 - 500,000원

[대,소형 가전]
TV - 3,000,000 원
냉장고 - 1,000,000 원
청소기 - 700,000 원
공기청정기 - 700,000 원

1년 이내 수리하는 경우 제조사의 공식수리센터를 통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무상보증서비스를 활용해 주세요.
예를 들어, S사에서 구입하신 TV의 제조사 보장 기간이 1년이라면 첫 1년차에는 제조사 측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후 가전교체서비스 가입 기간 동안에는 연장보증보험이 제공됩니다. 가전교체서비스를 해지 한 후에는 연장보증서비스도 종료됩니다.

정기 결제 카드 변경은 가능합니다. 가전교체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변경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의 경우 'MY PAGE' > '내 정보' > '결제정보 변경하기' 탭을 활용해 주세요.

교체수수료, 교체보증금은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료는 정기 결제로 이루어지므로 할부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타인 명의의 카드 등록도 가능하지만, 배우자나 법정대리인 등 친족의 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법인 카드도 결제는 가능하지만, 법인 명의로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정기결제일은 해당 상품 서비스 개시일 일자로 자동 설정됩니다.
다만 특정 월에 결제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됩니다(예를 들어, 1월 31일 가입자의 정기 결제일은 2월 28일, 3월 31일, 4월 30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