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FAQ)

가전교체서비스 아이폰17 업그레이드 상품은 아이폰17 시리즈로만 가입이 가능하며,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상품입니다. 통신향 아이폰은 2025년 11월 30일까지, 자급제 아이폰은 2026년 3월 31일까지 가입이 허용되는 상품이며, 이후에는 신규 가입이 불가합니다.

아이폰17 업그레이드 상품 가입은 하이마트에서 아이폰을 구매한 당일 및 익일에 한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서 본인 인증 및 정기 결제 카드 등록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이마트 매장에서는 통신향 및 자급제 아이폰에 대해 1년 및 2년 프로그램의 모든 상품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이마트 웹사이트를 통해서는 자급제 아이폰에 한해 1년 프로그램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서 휴대폰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여 로그인한 후, 정기 결제 카드를 등록하면 서비스 구독료가 결제됩니다.
서비스 구독료 결제 후 가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힙니다.

1년 플랜은 2026년 12월 31일까지 유지 가능하며, 2년 플랜은 27년 12월 31일까지 유지 가능합니다. 단, 업그레이드 교체 시 서비스는 자동 해지됩니다.

웹사이트의 마이페이지 내에서 '내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맨 하단에 있는 '결제정보 변경하기' 클릭 후 등록된 정기 결제 카드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로 정기 결제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정기 결제 카드는 타인 명의의 카드 등록도 가능하지만, 배우자나 법정대리인 등 친족의 카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등록을 실패하셨을 경우, 유효한 다른 카드를 다시 등록해 주세요. 정기 결제 카드를 다시 등록하는 경우 당일 결제 처리가 됩니다.

카드 등록은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카드 등록이 30일 이내에 완료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는 자동으로 해지되며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 의사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가입자 고객님 본인께서 홈페이지에 직접 로그인하시거나,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 부탁 드립니다.

가전교체서비스 아이폰17 업그레이드 상품은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해지 가능합니다.

가전교체서비스 아이폰17 업그레이드 상품은 가입 해지 후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아이폰17 기기를 구매하시는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아이폰17 업그레이드 상품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상품이며, 통신향 아이폰은 2025년 11월 30일까지, 자급제 아이폰은 2026년 3월 31일까지만 가입 가능합니다.)

해지 신청 후 철회 또는 종전과 동일한 휴대폰으로 재가입이 불가능하므로, 해지 신청은 신중히 결정해 주세요.

명의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가입시 등록된 가입기기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가 정해지므로, 추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변경할 수 있으며, 일부 정보는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롯데하이마트 가전교체서비스 웹사이트 로그인 정보는 생년월일 6자리와 가입 시 제공해주신 연락처입니다.
가입 시 입력하신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가입을 유지하신 상태에서는 업그레이드 교체는 언제든지 가능하며, 1년 플랜은 가입시점부터 최대 26년 12월 31일까지, 2년 플랜은 가입시점부터 최대 27년 12월 31일까지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서 교체 신청하여 당사 안내에 따라 교체수수료와 교체보증금을 납부하면 하이마트에서 교체 제품이 준비 완료되었다는 연락을 드립니다.
교체 제품이 준비 완료되었다는 안내를 받으신 후 선택하신 하이마트 매장으로 방문하시면, 주문하신 교체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택배 배송은 불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 교체 신청 시 선택하신 하이마트 지점으로 방문 수령해 주세요.

웹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 '나의 가전제품'에서 '교체 신청'을 클릭하면 교체 가능한 모델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재고 상황에 따라 일부 교체 제품은 즉시 제공이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신 하이마트 지점에서 교체 가능 제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다른 하이마트 지점을 선택해 주시거나 다음날 다시 시도해 주세요.

교체 시 교체 수수료 및 교체보증금이 발생합니다. 교체수수료는 등록휴대폰 판매가격의 50%, 등록휴대폰과 교체휴대폰 가격의 차액입니다.
교체보증금은 1년 프로그램일 경우 등록휴대폰 판매가격의 30%, 2년 프로그램일 경우 등록휴대폰 판매가격의 20% 입니다. 등록휴대폰의 회수가 확인되면 교체보증금은 고객의 결제 카드 부분 취소로 반환됩니다. 단, 반납 시 휴대폰 상태가 아래의 기준을 포함한 교체보증금 반환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Q. 업그레이드 교체를 신청 후 이용 중인 휴대폰을 반납한 이후에도 교체보증금이 환불되지 않는 경우가 있나요?') 교체보증금은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교체보증금 반환 요건 중 휴대폰 상태 기준
1. 휴대폰 외관 및 액정에 파손의 정도에 이르지 않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미세한 스크래치만 있을 것
2. SIM 카드 트레이, 배터리 등 휴대폰의 정상적인 동작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부속품이 탈착되지 않고 온전한 상태일 것
3. 이어폰 단자, 전원 버튼, 홈 버튼 등이 파손되지 않은 상태일 것
4. 전원이 정상 작동하며 iOS 운영체제 또는 소프트웨어 제조사가 허용하지 않는 개조(탈옥 등) 등 비정상적인 조정이나 변형을 가하지 않은 상태일 것
5. 기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D, E, BER등급에 해당하는 경우(https://cdn.device.bolttech.io/documents/kr/himarthome/iphone-upgrade-grading.pdf)에는 교체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교체휴대폰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만 고객센터를 통해 교체 신청 취소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교체휴대폰을 수령하신 대리점에 직접 방문하여 교체휴대폰을 반환하셔야 하며, 반환 시 롯데하이마트의 반품 및 교환 정책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체 취소 및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1. 가입자 또는 이용자 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교체휴대폰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가입자 또는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교체휴대폰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제1호 및 제2호 이외의 사유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교체휴대폰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

이후 롯데하이마트를 통해 교체휴대폰이 이상 없이 반환된 것이 확인되면, 고객센터에서 고객님께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연락을 받으신 후 배송비를 입금해주시면, 교체 신청 시 입력하셨던 반송 주소지로 고객님의 기존 등록휴대폰을 반송해드립니다.

가전교체서비스 아이폰17 업그레이드는 아이폰 전용 상품으로, 삼성 또는 타 제조사의 휴대폰으로 교체가 어렵습니다.

네, 등록하신 휴대폰을 반납해야 교체 보증금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 휴대폰이 반납되지 않으면 교체 보증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마이페이지 → 교체 내역 확인하기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교체할 수 있는 제품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현재 롯데하이마트의 사정으로 인해 재고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다른 롯데하이마트 지점을 선택하거나, 며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파손되거나 휴대폰이 정상 작동하지 않더라도 교체는 가능하지만, 교체보증금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가전교체서비스 아이폰17 업그레이드 상품에 포함된 휴대폰파손보험서비스를 통해 등록휴대폰을 수리한 후 반납하는 경우, 교체보증금이 환불될 수 있습니다.

<교체보증금 환불불가의 경우>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교체보증금이 환불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상태
-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미세한 스크래치가 아닌 휴대폰 외관 및 액정이 파손된 경우
- SIM 카드 트레이, 배터리 등 휴대폰의 정상적인 동작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부속품이 탈착되어 온전하지 않은 상태인 경우
- 이어폰 단자, 전원 버튼, 홈 버튼 등이 파손된 것
- 전원이 정상 작동하지 않거나, iOS 운영체제 또는 소프트웨어 제조사가 허용하지 않는 개조(탈옥 등) 등 비정상적인 조정이나 변형을 가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D, E, BER등급에 해당하는 경우
(https://cdn.device.bolttech.io/documents/kr/himarthome/iphone-upgrade-grading.pdf)
2. 휴대폰 소유권 확인
서비스 가입시 등록한 휴대폰이 아닌 타 휴대폰을 반납하는 등 가입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가입자가 반납한 휴대폰이 본 서비스에 가입된 등록휴대폰임을 회사가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나의 iPhone찾기 및 계정연결/보안 해제
애플 계정 연동, “나의 iPhone 찾기” 등 잠금 기능 및 기타 보안 기능은 물론,
네트워크 잠금(SIM Lock, eSIM Lock, Country Lock)과 분실, 도난 신고 상태가 해제되지 않은 경우
4. 기기변경
교체휴대폰으로의 기기변경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로 등록 휴대폰을 반납한 경우에는 교체보증금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5. 등록휴대폰 반납
교체휴대폰을 수령한 날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등록휴대폰을 택배기사에게 전달하지 않은 경우에는 교체보증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교체보증금 반환 불가능으로 판정된 경우에는 교체보증금 전액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교체보증금 반환 불가능으로 판정된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문자로 전송해 드립니다. 이의가 있으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기기변경은 새로 수령하신 업그레이드 교체 휴대폰을 통신사에 등록하는 단계를 말합니다.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의 고객지원센터로 연락하여 기기변경 절차를 안내 받으신 후, 안내받은 절차를 따라 진행해 주세요.

교체보증금 반환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판정된 경우, 교체보증금은 카드 결제 취소로 자동으로 환불됩니다.

교체보증금은 등록휴대폰을 택배로 반납하신 후 약 2주 내에 환불될 예정입니다.

1. 아이폰 내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2. 상단에 위치한 ‘APPLE ID’클릭해 주세요
3. ‘나의 찾기’를 클릭해 주세요
4. '나의 iPhone 찾기'를 '끔'으로 변경해 주세요"

오류 메시지 확인 후, 고객센터의 카카오톡 채팅 상담을 통해 오류 화면을 캡처해서 공유해 주세요. 해당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보상 불가 사항
① 공식 수리업체 이외에서 발생한 수리비용
②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한 고장 및 기능저하에 대한 수리비용
③ 고의적인 파손으로 발생한 수리비용
④ 외부적 손상에 대한 수리비용
⑤ 고객이 임의로 제품을 개조하여 발생한 수리비용

연장보증서비스는 제조사가 제공하는 무상보증기간 만료 후 서비스 가입기간동안 보증기간을 연장해 드리는 서비스이며, 가전교체서비스를 가입하실 때 별도의 가입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연장보증보험의 보상 한도 내에서는 여러 번 가능합니다.
연장보증보험의 보상 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IT,PC]
휴대폰 - 1,000,000 원
PC - 1,000,000 원
노트북 - 1,500,000 원
태블릿 - 700,000 원
모니터 - 500,000원

[대,소형 가전]
TV - 3,000,000 원
냉장고 - 1,000,000 원
청소기 - 700,000 원
공기청정기 - 700,000 원

*단, 파손 보험 제공 상품의 경우 연장보증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해당 답변에서 휴대폰 상품의 경우, 2025년 1월 이전 자급제 휴대폰 대상의 "가전교체서비스" 가입자의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가전교체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연장보증보험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전교체서비스 홈페이지 내 '마이 페이지'에서, 증권번호와 고유번호를 확인한 후 수리 절차와 필요 서류 작성을 진행해 주세요. 모든 수리절차와 서류작성이 완료 되면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 080-900-7114 (무료), +82-2-2119-2000 (해외 문의 시) 를 통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연장보증 서비스의 경우, 고객님 사용 중 발생하거나 아래 보상불가 사항에 따른 파손 건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으며, 기기의 결함에 의해 발생 된 수리비에 대하여 보증합니다.
기기 결함에 따른 고장의 경우, 수리를 받고 난 후 수리비가 연장보증보험에서 제공하는 보상 한도 이상으로 발생 할 경우에는 차액에 대해 고객님의 수리비 부담이 필요합니다.

※ 보상 불가 사항
① 공식 수리업체 이외에서 발생한 수리비용
② 오/남용으로 인해 발생한 고장 및 기능저하에 대한 수리비용
③ 고의적인 파손으로 발생한 수리비용
④ 외부적 손상에 대한 수리비용
⑤ 고객이 임의로 제품을 개조하여 발생한 수리비용

1년 이내 수리하는 경우 제조사의 공식수리센터를 통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무상보증서비스를 활용해 주세요.
예를 들어, S사에서 구입하신 TV의 제조사 보장 기간이 1년이라면 첫 1년차에는 제조사 측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이 지난 후 가전교체서비스 가입 기간 동안에는 연장보증보험이 제공됩니다. 가전교체서비스를 해지 한 후에는 연장보증서비스도 종료됩니다.

애플 공식 수리업체를 방문하여 수리를 진행해 주세요. 수리 진행 후 아래 서류를 작성해 주세요.

1.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https://cdn.device.bolttech.io/documents/kr/himarthome/ADLD_Claim_request_iphoneupgrade.pdf)
2. 아이폰 정보 캡처본 (아이폰 설정 → 일반 → 정보)
3. 수리비 명세서 (수리센터에서 발급)
4. 수리비 결제영수증 (수리센터에서 발급)
5. 통신사 부가서비스 내역 확인서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발급)

작성된 서류는 한화손해보험 담당자(himart@dasca.com)에게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가전교체서비스 아이폰17 업그레이드 상품에 가입하신 고객님께서는 가입 기간 중 휴대폰에 파손이 발생한 경우 제조사 공식 수리센터에서 발생한 수리 비용을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상은 등록휴대폰의 출고가까지 가능하며, 보상을 받을 때마다 보상 한도에서 차감됩니다.
단, 보상 한도를 초과하지 않는 한 보상 횟수는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보상 한도는 등록휴대폰의 출고가까지며, 보상 한도를 초과하지 않는 한 보상 횟수는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수리비용이 보상한도액을 넘는 경우, 보상한도액까지 수리비가 보상됩니다.

자기부담금은 수리비의 25%입니다.

가입자와 이용자가 다른 경우, 3촌 이내까지 파손보험서비스 대리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기 설명을 참고하여, 해당하시는 경우의 요구 서류를 준비하시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1. 가입자의 3촌 이내인 경우, 가입자-이용자 각각 가족관계증명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예시 1) 삼촌(부모의 형제)과의 3촌 관계 시,
- 제출서류 : ①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부모 확인) ②삼촌의 가족관계증명서 (부모가 동일함을 확인) ③가입자 본인 및 이용자 각각의 개인정보 동의서
예시 2) 조카(형제의 자녀)와의 3촌 관계 시
- 제출서류 : ①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형제 확인) ②형제의 가족관계증명서 (형제의 자녀 확인), ③가입자 본인 및 이용자 각각의 개인정보 동의서

2. 가입자의 배우자 및 배우자의 3촌 이내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또는 혼인관계증명서 및 개인정보동의서
현재 가족관계증명서만으로는 혼인 사실에 대한 확인이 어려워, 가입자의 배우자 및 배우자의 3촌 이내 경우에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혼인관계증명서 제출 해주셔야 합니다(단, 자녀의 경우는 예외). 또한, 3촌 이내의 가족 관계를 증빙하기 위해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시 불필요한 인원의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은 마스킹 처리 해 주시고,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역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예시 1) 가입자 : 본인, 이용자 : 처형
- 제출 서류 : ① ‘배우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② ‘배우자의 부모님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③ 본인 또는 배우자의 주민등록등본 또는 혼인관계증명서, ④가입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동의서
※ 필수 사항 : ‘배우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내 본인과 배우자를 제외한 나머지 인원 마스킹 처리 후 제출, ‘배우자의 부모님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내 처형과 부모님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 마스킹 처리 후 제출

결제 수단을 변경하거나, 카드 한도를 확인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문제가 지속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고, 결제를 다시 진행 해 주세요. 이후에도 결제 페이지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